이슈

강선우 의원, 동료 의원들에게 보낸 친전 공개…'숨거나 피하지 않겠다' 의지 피력

writer82 2026. 2. 10. 16:40
반응형

강선우 의원, 동료 의원들에게 보낸 친전 내용 공개

무소속 강선우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동료 의원들에게 친전을 보내 공천헌금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강 의원은 '모든 것이 저의 부덕이고, 불찰'이라며 사과하면서도 '숨거나 피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그는 보도를 통해 알려진 내용과 다른 부분들을 바로잡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공천헌금 의혹 해명: 1억원 수수 및 반환 과정

강 의원은 1억 원의 공천헌금 의혹에 대해 '제 정치 생명, 제 인생을 걸 만한 어떤 가치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2022년 1월 보좌관 소개로 김경 전 시의원을 만났으며, 당시 의례적인 선물로 받은 쇼핑백을 창고에 보관했다가 잊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김 전 시의원의 항의 전화로 선물이 1억 원임을 알게 되었고, 즉시 보좌관에게 반환 지시했으며 공관위 간사에게도 보고했다고 밝혔다. 결국 직접 김 전 시의원을 만나 1억 원을 반환했다고 토로했다.

 

 

 

 

전세자금 및 쪼개기 후원 의혹에 대한 반박

공천헌금으로 전세자금을 마련했다는 의혹에 대해 강 의원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는 2022년 3월 시아버님 별세 후 받은 부의금으로 전세금을 충당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2022년 10월과 2023년 12월, 두 차례에 걸쳐 후원계좌에 고액이 몰려 확인 결과 김경 전 시의원의 추천으로 후원한 것으로 파악되어 총 1억 3천 2백만 원을 모두 반환했다고 밝혔다.

 

 

 

 

강 의원의 진심 어린 사과와 책임감

강 의원은 '억울하다 말씀드리지 않겠다. 더 조심했어야 했고, 더 엄격했어야 했다'며 '그 감각이 무뎠던 것, 그 경계가 느슨했던 것, 오롯이 제가 짊어져야 할 몫이고 책임'이라고 말했다. 그는 '숨거나 피하지 않고 그 책임을 다하겠다. 당당히, 겸허히 마주하겠다'는 말로 글을 맺었다.

 

 

 

 

강선우 의원, 의혹에 대한 진솔한 해명과 책임감 있는 자세

강선우 의원이 공천헌금 의혹에 대해 동료 의원들에게 친전을 보내 상세히 해명했다. 1억 원 수수 및 반환 과정, 전세자금 마련 경위, 쪼개기 후원금 반환 사실 등을 밝히며 '숨거나 피하지 않고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강선우 의원 관련 궁금증

Q.강선우 의원에게 적용된 혐의는 무엇인가요?

A.강선우 의원은 정치자금법 위반, 배임수재,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Q.강선우 의원의 구속영장 청구 후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현직 의원이므로 회기 중에는 국회 동의 없이는 체포되지 않습니다. 검찰은 체포동의요구서를 법원에 제출하고, 대통령 재가를 거쳐 국회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체포동의안이 가결되면 영장실질심사가 진행됩니다.

 

Q.강선우 의원은 왜 동료 의원들에게 친전을 보냈나요?

A.공천헌금 의혹과 관련하여 보도된 내용과 다른 부분들을 설명하고, 자신의 입장을 소명하며 동료 의원들에게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사과하기 위함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