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클롭, 토트넘 아닌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손흥민 놓친 후회와 새로운 가능성

writer82 2025. 12. 28. 10:37
반응형

프랭크 감독 경질과 토트넘의 위기

토트넘은 지난 시즌 22패를 기록하며 리그 17위로 잔류하는 최악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작별한 후 토마스 프랭크 감독을 영입했지만, 손흥민의 이탈, 제임스 매디슨, 데얀 쿨루셉스키, 도미닉 솔란케 등의 부상으로 인해 경기력 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현재 14위로 추락하며 감독 교체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클롭 감독, 토트넘 부임 가능성은?

과거 토트넘 구단주였던 슈가는 SNS를 통해 위르겐 클롭 감독의 영입을 주장했습니다. 2015년 리버풀 감독으로 부임한 클롭은 9년 동안 안필드를 요새로 만들며 최고의 감독 반열에 올랐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우승 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등 총 8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지만, 2023-2024시즌을 끝으로 리버풀을 떠났습니다.

 

 

 

 

손흥민과 클롭 감독의 특별한 인연

클롭 감독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감독 시절 함부르크에서 활약하던 손흥민 영입을 시도했지만, 아쉽게 실패했습니다. 올해 초 클롭 감독은 “내 감독 커리어를 통틀어 가장 후회되는 순간은 손흥민을 놓친 것”이라며 아쉬움을 드러냈습니다.

 

 

 

 

클롭 감독의 미래, 국가대표팀 감독?

리버풀에서 활약했던 욘 아르네 리세는 클롭 감독이 클럽 팀이 아닌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복귀할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리세는 “클럽 감독직으로 돌아오지는 않을 거라고 본다. 언젠가는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직을 정말로 좋아할 수도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클롭 감독이 인생을 즐기고, 열정을 쏟는 사람이며, 그의 유산이 이미 크다고 덧붙였습니다.

 

 

 

 

클롭 감독의 새로운 선택

리세는 클롭 감독이 도르트문트와 리버풀에서 너무 훌륭한 성과를 거뒀기 때문에, 다른 클럽에서 그 이상을 해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클롭 감독이 “나는 여기까지 왔고, 할 만큼 했다”고 만족하며 다른 일을 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핵심 정리: 클롭 감독, 토트넘 대신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토트넘의 부진과 클롭 감독의 잠재적 부임 가능성, 그리고 손흥민과의 특별한 인연을 조명하며, 클롭 감독이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전망을 제시합니다. 클롭 감독의 향후 행보에 대한 다양한 추측과 가능성을 제시하며 마무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클롭 감독이 토트넘으로 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A.현재로서는 가능성이 낮아 보입니다. 리세의 주장처럼 클럽 팀이 아닌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부임할 가능성이 더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Q.클롭 감독이 손흥민을 영입할 가능성은?

A.클롭 감독은 손흥민을 매우 높게 평가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클럽 팀 감독으로 부임할 가능성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손흥민과의 재회 가능성은 낮습니다.

 

Q.클롭 감독이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을 경우, 어떤 팀을 맡을 가능성이 높을까요?

A.구체적인 언급은 없지만,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직을 선호할 수도 있다는 리세의 언급이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