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J리그 비판 미구엘, 페루행 임박… 팬들 '프로답지 못한 모습' 비판 쇄도

writer82 2026. 1. 21. 15:38
반응형

J리그를 떠나는 미구엘, 충격적인 발언

알비렉스 니가타의 미드필더 미구엘이 페루 1부 리그로 향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J리그를 비판했던 그의 발언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습니다. 일본 '풋볼 트라이브'는 미구엘이 페루의 우니베르시타리오 데포르테스와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구엘의 선수 경력: 브라질 유망주에서 J리그 실패까지

2003년생 브라질 국적의 미구엘은 브라질 U-15, U-17 대표팀을 거치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플루미넨세 유스 출신으로 2019년 1군에 콜업되었지만, 구단의 임금 체불로 인해 팀을 떠나 자유 계약 신분이 되었습니다. 이후 브라질, 러시아를 거쳐 지난해 J리그 알비렉스 니가타에 합류했지만, 8경기 출전에 1골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J리그에서의 부진과 비판적인 발언

미구엘은 J리그에서의 부진한 활약 이후, 일본 축구에 대한 비판적인 입장을 드러냈습니다그는 브라질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J리그 스타일에 적응하는 데 문제가 있었다', 'J리그는 매우 수준이 높지만 주목도가 낮다' 등의 발언을 했습니다알비렉스 니가타를 떠나는 것을 '한 걸음 전진하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페루행, 그리고 일본 팬들의 비판

1년 만에 J리그를 떠나 페루 리그로 향하는 미구엘의 행보에 일본 팬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제축구역사통계연맹(IFFHS)에 따르면, J리그는 18위, 페루 리그는 34위로, 객관적인 리그 수준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팬들은 '자신의 실패를 환경 탓으로 돌리는 것은 프로 선수로서 성숙하지 못한 태도'라고 비판하며, 그의 다음 행보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페루 리그에서의 새로운 도전

미구엘은 페루 리그 우니베르시타리오 데포르테스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J리그에서의 실패를 딛고, 페루 리그에서 자신의 기량을 증명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미구엘의 앞날에 대한 전망

미구엘의 페루행은 그의 선수 경력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과연 그는 새로운 환경에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팬들은 그의 성장을 지켜보며, 프로 선수로서의 성숙한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구엘, J리그 비판 후 페루행… 팬들은 '프로 의식 부족' 질타

J리그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둔 미구엘이 페루 리그로 이적하며, 과거 J리그에 대한 비판적인 발언이 다시금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팬들은 그의 프로 의식 부족을 지적하며, 페루에서의 활약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미구엘은 왜 J리그를 떠났나요?

A.J리그에서의 부진한 활약과 함께, J리그의 스타일과 환경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을 느껴 떠난 것으로 보입니다.

 

Q.미구엘은 페루 리그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A.페루 리그에서의 활약은 미구엘의 선수 경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의 성장과 활약을 지켜봐야 합니다.

 

Q.일본 팬들은 미구엘에게 어떤 반응을 보였나요?

A.자신의 실패를 환경 탓으로 돌리는 태도에 대해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프로 선수로서의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