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이언주, 한동훈·이준석 향해 '통일교 특검' 비판…'김건희 특검' 외면 지적

writer82 2025. 12. 14. 13:44
반응형

이언주 최고위원, 한동훈·이준석 '통일교 특검' 주장에 날 선 비판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를 향해 통일교 금품 의혹 관련 특검 도입 주장에 대해 “무슨 낯으로 큰소리를 치는지 어이가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언주, '물타기' 의혹 제기하며 '김건희 특검' 외면 지적

이언주 최고위원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유달리 이 사안에 대해 기다렸다는 듯 별도 특검을 주장하는 등 초점을 흐리며 물타기 중이라 눈길을 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이준석 대표의 윤석열·김건희 공천 개입 사건 연루 의혹과 한동훈 전 대표의 김건희 관련 사건 부실 수사 의혹을 언급하며 '김건희 특검'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이준석·한동훈, 특검 요구 거부하며 '김건희 특검' 외면

이언주 최고위원은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김건희 공천 개입 사건에, 한동훈 전 대표는 도이치모터스 등 김건희 관련 사건의 부실 수사 의혹에 연루되었음을 지적했다. 또한, 이들이 특검의 출석 요구를 거부하는 행태를 비판하며, 본인들이 연루된 사건에 먼저 충실히 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언주, '내란정권' 책임론 제기하며 '헌정질서 문란 세력' 청산 강조

이언주 최고위원은 “국민의힘 내란정권 탄생의 책임자들, 내란동조 세력은 통일교 의혹이 나왔다고 해서 자신들 수사가 희석될 것이라는 꿈은 꾸지도 말라”고 경고했다그는 통일교 수사와 별개로 내란과 국정농단 등 헌정질서 문란 세력에 대한 청산이 흔들림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강경한 입장을 밝혔다.

 

 

 

 

정치권 파장 예상…향후 행보 주목

이번 이언주 최고위원의 발언은 정치권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한동훈 전 대표와 이준석 대표를 향한 비판의 수위가 높아 향후 이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핵심 정리: 이언주, 한동훈·이준석 '통일교 특검' 비판하며 '김건희 특검' 외면 지적

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통일교 특검 주장을 비판하며,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에 대한 수사를 외면하는 행태를 지적했습니다이 최고위원은 두 사람의 과거 행적을 언급하며, 본인들이 연루된 사건에 먼저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또한, '내란정권' 책임론을 제기하며 헌정질서 문란 세력에 대한 청산을 촉구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언주 최고위원이 비판한 인물은 누구인가요?

A.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입니다.

 

Q.이언주 최고위원은 무엇을 비판했나요?

A.한동훈, 이준석 대표의 통일교 관련 특검 주장을 비판하며,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에 대한 수사를 외면하는 행태를 지적했습니다.

 

Q.이언주 최고위원은 무엇을 강조했나요?

A.본인들이 연루된 사건에 먼저 책임을 져야 하며, 헌정질서 문란 세력에 대한 청산이 흔들림 없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